아이폰 국내진출 12년만에 1티어 국가로 격상...서비스 개선 관심 > IT소식

본문 바로가기
사이트 내 전체검색

IT소식

아이폰 국내진출 12년만에 1티어 국가로 격상...서비스 개선 관심
1

View 2,597  | 작성일2021.09.12 18:52

본문

◇매출 확대에 고무…시장경쟁 대응 강화

애플이 한국 시장을 주목하게 된 직접 계기로는 애플워치와 에어팟 등 판매량 확대가 손꼽힌다. 시장 규모가 배 이상 크고 아이폰 점유율이 50%에 이르는 일본 시장보다도 한국의 애플 웨어러블 기기 관련 매출이 높게 나타나면서 시장을 다시 보게 됐다는 후문이다.

국내 시장은 아이폰 점유율이 30% 정도이지만 고가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고 애플워치, 에어팟 등을 함께 구입하는 비중이 커 아이폰 사용자 1인당 객단가가 높은 편이다. 애플 역시 국내 아이폰 점유율 확대를 통해 애플워치, 에어팟 등 부가 매출의 동반 확대를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.

...
◇아이패드 미니 등 후속 제품 1차 출시 유력

아이폰13 시리즈의 국내시장 1차 출시는 무산됐지만 앞으로 국내 선보이는 신제품은 대부분 미국, 일본 등 주요국과 같은 날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. 내달 공개 가능성이 제기되는 아이패드 미니 신제품이 가장 유력한 후보다.

그동안 애플 신제품 1차 출시를 가로막는 요인으로 지목된 국립전파연구원 적합성평가인증(전파인증) 기간이 단축, 큰 이변이 없는 한 출시 일정 조율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. 애플TV, 애플뮤직 등 콘텐츠 분야 사업 확대 가능성도 예상된다.

애플 이용자 관심은 출시기간 단축을 넘어 미흡한 사후지원(AS) 인프라 개선 등 서비스가 개선에 쏠린다. 애플은 LG베스트샵 등 입점으로 판매 채널은 증가했지만, 제품 수리를 받을 수 있는 공인 센터에 대한 접근성은 여전히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. 

 

출처 : https://news.naver.com/main/read.naver?mode=LSD&mid=shm&sid1=105&oid=030&aid=0002969036

댓글목록

IT소식 목록

게시물 검색

접속자집계

오늘
285
어제
901
최대
6,399
전체
660,644
Copyright © LittleCandle All rights reserved.
문의메일 : littlecandle99@gmail.com
모바일 버전으로 보기